동네별 소통모임 2020년 동네별 소통모임 촉진 간사 활동 후기
페이지 정보
조회 78회 작성일 20-12-23 17:09본문
“코로나19 속에서도 대면 & 비대면으로 함께 만나 소통하고 싶습니다”
2020년 동네별 소통모임에서는
① SNS 소통 커뮤니티 함께하는 인원이 150 ⇨ 300 확대되었습니다.
② 소통모임 행사가 19회 진행되었고, 340명을 만나 소통했습니다.
③ 소통모임 촉진 활동가분들과 25회 회의를 통해 소통모임을 준비했습니다.
2020년은 촘촘한 동단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6권역으로 진행했습니다.
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(온라인 플랫폼, 온라인 이벤트-코로나19극복 프로젝트 1,2), 대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본 한 해였습니다.
6분의 촉진 활동가를 맡으신 권역에 애정을 듬뿍 가지고 활동해 주신 점 감사합니다.
권역에 애정을 듬뿍 담아 활동해 주신 촉진 간사님들, 비대면-대면 적극적 즐겁게 참여해 주신 참여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.
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하고 연결되었던 동네별 소통모임, 촉진 활동가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.
① 신나게 가는 구로 1 (구로 1동, 구로 5동, 신도림동) : 정은영
코로나19가 가져다준 일상의 변화가 참으로 컸던 2020년~
"신나게 가는 구로" 촉진 간사로 활동하면서 무엇보다 새로이 시도해 보는 비대면 소통모임이 너무도 낯설고 어렵기만 했는데 언제나 격려로 용기를 북돋아주시는 우리 최대현 선생님과 6권역 간사님들이 함께해주셨기에 끝까지 잘 해낼 수 있었습니다~
올 한 해 새로운 만남으로 이어진 인연들이 내년에도 쭈~욱 이어져서 더 즐겁게 마을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할게요~^^ "신나게 가는 구로"에 참여해 주신 분들~ 감사합니다♡
② 신나게 가는 구로 2 (가리봉동, 구로 2동, 구로 3동, 구로 4동) : 이은실
코로나19로 기획되었던 많은 것들을 할 수 없었지만 슬기로운 집콕생활, 줌을 이용한 비대면 마을 생활 공유 등 새로운 것들을 많이 시도해 보았던 한 해였습니다.
비대면 활동에도 화면으로나마 얼굴 보고 소통할 수 있어 힐링 되어 좋다고 서로 격려해 주셔서 비대면 활동도 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함께 신나게 소통하는 '신나게 가는 구로'가 있어 즐거운 한 해였습니다.
신나게 가는 구로 파이팅~
③ 소통고개 1 (개봉 1동, 고척 1동, 고척 2동) : 김우영
소통하며 살기 좋은 고척동 개봉동을 만들어가는 소통 고개~~ 사람들의 좋은 향기에 일 년 동안 같이 정을 나누는 시간이었네요.
몸이 불편하지만 열정은 이십대 못지않으신 분, 처음엔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게 부담이셨던 분, 모임 자체가 좋아서 학교 가는 신입생처럼 설레면서 오신 분 등 수많은 이야기가 우리 소통고개에 담겨서 마을 역사가 됩니다.
코로나로 힘든 시기였지만 오히려 다양한 활동도 할 수 있었던 위기가 기회인 한 해였습니다.
소통고개 여러분 사랑합니다~^^♥
④ 소통고개 2 (개봉 2동, 개봉 3동) : 조혜경
일상에서 소소한 일로 만나 이웃을 이루고~ 이웃이 모여 마을을 만드는 마을공동체~ 새로운 만남과 인연으로 한 해 즐거웠습니다^^
코로나19로 제약도 많았으나 열심히 하시는 사업지기분들~덕분에 힘이 납니다.
지금보다 더 나은 마을활동가가 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!
⑤ 항상 수오 사랑 1 (수궁동, 항동) : 윤성희
지금 이때를 후회 없이 즐기며 살아가는 삶의 모습을 보면서 성숙해지는 한 해였습니다.
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~
⑥ 항상 수오 사랑 2 (오류 1동, 오류 2동) : 서진미
[항상 수오 사랑]이라는 울타리로 만나게 된 여러 주민분들의 얼굴을 한 분 한 분 떠올려봅니다. 처음 만남이든 낯익은 만남이든 다 소중한 만남으로 기억되네요.
내년에도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우리의 관계는 계속 이어지길 기대하며 '항수오' 사랑해요!!!
2018년~2020년 동네별 소통모임(다방모~신가구) 활동 후기